본문 바로가기

일상 탈출/읽기

가장 좋은 삶을 살기위한 선물 [긍정의힘-믿는대로 된다]

긍정의 힘 - 믿는 대로 된다
조엘 오스틴 지음, 정성묵 옮김 / 긍정의힘 / 2005년 5월
평점 :  
 

 

 

 

요근래 마음이 힘들었던 나에게 이책은 내안에 숨어있던 열정과 긍정의 힘을 불러 일으켜 주었다.

 

책을 읽는 동안에 많은 부분에서 [시크릿]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는데, 내용이 기본적으로 성경에서 기반해서 그런것일지도 모르겠다.

 

서문에서 느꼈던 강렬한 힘에 비해 전체적인 내용은 약간 두리뭉실한 느낌에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조엘 오스틴의 믿음과 확신에 찬 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노라면 어느덧 자신감이 충만해지고 세상을 향해 담대히 나아 갈수 있는 용기가 솟았다.

 

 

책을 읽는 동안에 느꼈던 강렬한 힘과 긍정의 선물을 잃지 않기 위해 마음에 와닿았던 몇구절을 정리해 보았다.

 

 

 

+ 83p

우리는 누구나 난관에 부딪히고 시련을 겪는다. 때로는 구겨지고 더러워진 지폐 같은 심정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지폐가 여전히 가치가 있듯이, 우리도 여전히 소중한 존재다.

우주의 창조주가 우리에게 가치를 주셨으니 어느 누구도 우리에게서 그것을 앗아갈 수 없다.

 

+139p

감정 자체는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습니다. 그저 우리가 생각하는 그대로 느끼는 것뿐이죠. 우리가 항상 슬픈 생각에 빠져있으면 슬픈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분노를 품으면 분노하게 됩니다. 반대로 행복과 성공을 생각하면 행복을 느끼고 당당해지지요. 마음의 프로그램을 다시 짜면 감정은 저절로 제자리를 찾을 겁니다.

 

+168p

리모컨으로 텔레비전 채널을 바꿀 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이다. 같은 이치로 부정적인 과거의 이미지가 갑자기 마음에 떠오르면 마음의 채널을 바꿀줄 알아야 한다.


 

 

 

 

생각하는대로, 믿는대로 모든것은 이루어진다.